본문 바로가기

초록지구 만들기

4대강 주인들의 반란~

'4대강 삽질을 막는 사람들'이라는 다음 카페가 있다.(http://cafe.daum.net/stopsabzil/) 공유할 수 있는 홍보물이 많아 자주 들리는 곳인데 최근 자주 들어가지 못했었다.  어제 오랜만에 들어갔더니 멋진 그림 자료가 있어 담아 보았다.

작년에 있었던 부산 집회에서 이 그림들을 보며 파일을 구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때마침 그림을 그린 분이 올려 놓으셨다.

이 그림은 노동만화네트워크 들꽃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규정 작가의 작품이다.  함께 공유하고 싶어 '4대강 삽질을 막는 사람들'이라는 카페에 올려 놓았다고 한다.  현재 부산에 살고 있는 김규정 작가의 집앞에도 오탁방지막으로 보이는 팬스가 설치되었다며 속전속결로 진행되고 있는 4대강 사업에 안타까워했다.

이 그림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영역에서 4대강 사업 반대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  힘이 나기도 했다.

현재 다음 아고라에서도 4대강 반대 서명운동이 한창 진행중이다. 1월 20일부터 시작한 서명운동은 백만명 목표로 5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월 3일 오후 11시 50분 현재까지의 서명인원은 4,807명이다.

서명을 원하는 사람은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html?id=87961 여길 클릭하면 된다.

4대강 사업은 파괴의 사업임이 이미 여러가지 사건에 의해 드러났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이 4대강 저지 운동에 함께해줬음하는 바람이다.